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장흥군은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 이색 수목안내판을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수목 안내판은 나무에 관한 정보가 한정돼 있어 탐방객들이 추가 정보를 원할 경우 인터넷이나 서적 등을 이용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40~50년 된 편백나무 우드랜드에 설치된 수목안내판은 치유의 숲 테마에 맞게 수목의 주요 효능을 명작 동화에 결합한 스토리텔링 방식을 이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수목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나무 안내판에 QR코드(스마트폰용 격자무늬 코드)를 부착하여,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QR코드를 통해 해당 나무에 관한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우드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유익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색 수목안내판을 설치한 장흥군 관계자는 “다른 휴양림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드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한층 다양한 볼거리 조성 및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