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전라남도생물산업진흥재단 천연자원연구원에서 자체개발한 헛개나무 벌꿀을 이용한 기능성화장품이 산업화에 성큼 다가섰다.
천연자원연구원에 따르면 2009년부터 헛개나무 벌꿀을 이용한 기능성연구를 착수하여 기능성화장품으로서의 우수한 활성을 과학적으로 검증을 완료하였다. 또한 헛개나무 추출물과 헛개나무 벌꿀이 기능성화장품으로서의 최대 활성을 나타내는 최적 배합비를 다양한 실험을 통해 설정하여 에센스와 마스크펙 2종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최근들어 헛개나무 최대 생산지인 전남 장흥군은 용산면 일대에 최신식 설비를 갖춘 헛개 기능성 벌꿀 가공공장을 건립하고 최신식 장비를 설치완료 하였다. 이로 인해 전남 장흥군은 명실상부한 헛개나무 산지로서의 모든 체계를 구축한 국내 최대 헛개나무 및 벌꿀의 생산지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되었고, 특히 헛개나무 벌꿀을 원료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 하기위한 원료수급문제도 해결되었다.
천연자원연구원은 이러한 연구결과와 제조공정을 체계적으로 DB정보화하여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고품질의 제품을 손쉽고 빠르게 추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연구와 제품화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구축하였고 지난 15일 지역 내 우수기업인 ㈜해뜰날(대표 백성현)에 헛개나무 벌꿀의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모든 연구정보를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해뜰날은 전북군산에서 전남 장흥군의 바이오산업단지로 투자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으로 오는 2013년 3월에 최신식 생산 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 새로 신축하는 공장은 cGMP급의 화장품 원료 및 제품 생산시설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롤 생산 가공할 수 있는 시설 또한 갖추게 됨에 따라 지역 내 우수한 기능성식품 및 기능성화장품 원료소재를 천연자원연구원과 공동으로 발굴하고 제품화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는 기업이다.
본 연구를 총괄추진한 연구책임자인 김선오 책임연구원에 따르면 헛개나무 벌꿀의 원료수급 문제도 해결되었고, 과학적인 효능 분석과 제조공정 확립, 그리고 시제품을 통한 소비자조사를 모두 마친 기술과 이에대한 통합정보DB를 역량있는 기업에 이전함에 따라 ㈜해뜰날은 헛개나무 벌꿀을 이용한 제품개발에 대한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되었고 기술이전과 더불어 지속적인 기술지도를 통해 헛개나무 벌꿀의 산업화를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그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