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시흥시는 오는 1월 2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정왕3동 주민센터에서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군자배곧 신도시의 공원녹지 등 녹색공간에 대한 계획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작년 상반기에 군자배곧 신도시 조경공간에 대해 현상설계공모를 실시하여 당선업체와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하였고, 수차례에 이르는 각 분야 전문가 자문과 “나는 공원플래너다” 시민참여 공원학교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본설계를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실시설계를 진행중에 있다.
시는 이번 자리를 통해 좀더 많은 시민들에게 계획을 알리고 의견수렴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향후에도 관 주도의 일방적 추진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공원학교를 통해 공원플래너를 양성하여 계획과정에서 시공, 관리운영까지 이르는 모든 단계에 주민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시민공원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