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장흥군은 본격적인 봄 나드리 시즌을 앞두고 장흥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편백숲 우드랜드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편백숲 우드랜드에는 목재문화전시관 리모델링을 비롯하여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도록 유채꽃, 맥문동, 옥잠화, 구절초, 털머위 등 초화류를 식재하고 녹차와 황칠, 녹나무 등 조경수 전정 작업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또한, 편백숲속에 위치한 치유의 숲은 작년 태풍피해를 말끔히 정리하고 편백 큰나무를 이식하여, 비비에코토피아 내에 특색있는 억새옴집을 만드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작년 빠르게 태풍피해 복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여 찾아오시는 한분 한분께 아름다운 숲으로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