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 “감비수”우수바이오제품 인증 획득
  • nam2580
  • 등록 2013-04-09 10:53:00

기사수정
  • - 세명대 한방 다이어트 방향제 개발 -

제천 세명대학교 창업법인 ㈜자연인의 한방다이어트방향제“감비수”제품이 충북도에서 선정해 시행하는 “충청북도지사 인증 우수바이오마크”를 획득했다.
 
충북도는 “우수바이오제품”인증제를 통하여 지역 바이오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안정적인 판매촉진을 위해 경쟁력 있는 우수 바이오제품을 선정 ‘충청북도지사 품질인증 바이오마크 사용권’을 부여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도내에 소재한 기업 중 한국산업규격 KSM 1000 바이오산업분류코드의 바이오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국가공인검사기관으로부터 안전성 관련 검사 또는 기준에 적합판정을 받은 제품에 한정된다.
 
지원업체(제품) 선정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신청제품의 기술성, 사업성, 시장성 및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하는 까다로운 인증제도이다.
 
“감비수(GAMBISOO, 減肥秀)”는 2009년에 지식경제부의 ‘제천약초 고부가가치화 사업’을 통해 개발된 한방 다이어트 방향제로서, ‘비만을 감소시키는데 빼어나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의과대학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전임상시험을 통해 식욕억제 및 체중감소 효과를 검증받았다.
 
또한, 터키 현지에서 전문의인 Dr. Murat Besler가 직접 효능을 테스트 한 결과, 감비수 향을 흡입한 90% 이상의 대상자들에서 식욕억제 및 체중감소 효과가 나타났다고 전한 바 있다.
 
감비수는 《동의보감(東醫寶鑑)》 처방인 방풍통성산(防風通聖散)을 구성하는 한약재에서 주요 성분을 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하여 만든 것으로서, 천연향을 그대로 느낌과 동시에 체중감소효과와 탈취작용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기능성 고급 방향제이다.
 
“감비수(GAMBISOO, 減肥秀)”는 이미 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2년 3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시장(3.7억원)을 시작으로 10월에는 터키, 러시아, 중동 시장(2.7억원)에 진출했으먀 올해에는 일본시장까지 수출협의단계에 있는 상태이다.
 
(주)자연인은 지식경제부의 지역연고산업육성(RIS)사업의 결과로 탄생한 한방제품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서, 2009년 3월 벤처기업인증을 받았고, 한방 기능성(다이어트) 방향제‘감비수’를 통하여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 창업진흥원장상 및 충북지방중소기업 청장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ISO9001 인증을 받아 국제수준으로 발돋움할 기반을 마련했는데 (주)자연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성 한방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한방제품의 과학과, 대중화, 세계화를 선도하는 연구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