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내 몸과 정신은 하나이고, 아직도 소중히 아껴야 한다고 알려주니 새삼 너무 고마우이....!”
“치아 상태가 좋지 않은 편인데 불소 도포도 해 주고 아주 좋아..!”
동남구보건소는 6월까지 ‘우리마을 주치의제’ 사업의 하나로 총 8주 코스로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운영, 지역주민들의 높은 참여속에 호평을 받고 있다.
노인 자살율을 낮추고 행복한 노년기를 보내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실시하는 정신건강프로그램은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특히 4월 11일 아우내은빛복지관에서 실시한 6주차 ‘노년기 건강관리’ 코너에서는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혈압, 당뇨 등의 기본검사를 비롯하여 의사(관리의사 진재범)와의 건강상담도 심도있게 이루어졌다.
구강검사와 충치 및 시린이 예방에도 효과적인 불소도포도 병행하여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 소외계층으로 머물수 있는 노년층의 올바른 정신건강을 유지하고, 더불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기를 보장하는데 한 몫 톡톡히 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