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013년도 지방공무원 146명에 대한 채용계획을 확정·발표했다.
분야별 채용인원은 교육행정9급 130명과 사서9급 5명, 식품위생9급 3명, 기록연구사 5명, 기술직 3명 총 146명으로, 7월 8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채용시스템(http://ic.cne.go.kr )을 통해 원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필기시험은 전국 시도교육청 및 자치단체가 8월 24일(토) 동시에 치러질 예정이다.
소외계층의 공직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교육행정9급 중 장애인 8명과 저소득층 2명을 구분 모집하며, 이공계발전과 전문기술인력 확보를 위해 기술직은 충남소재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을 실시한다.
응시자는 2013년 1월 1일 이전부터 면접 시험일까지 계속하여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충청남도 내에 있는 자로 제한하며, 교육행정9급(일반)은 권역별로 구분 모집하므로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올해부터 교육행정직과 사서직은 선택과목에 고교이수과목이 포함됨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들이 많이 지원해 응시자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연기 총무과장은 “충남교육에 새로운 열기를 불어넣을 꿈과 열정을 지닌 젊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응시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