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인사업무처리 절차와 법령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모든 인사업무 담당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13 지방공무원 인사실무 편람’을 발간해 일선학교와 직속기관 등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인사업무편람’은 총 340페이지 분량으로 ▲ 승진임용 ▲ 전보 등 인사관리 ▲ 근무성적평정 ▲ 교육훈련 ▲ 호봉획정 및 정기승급 ▲ 복무 및 징계 등 주요 항목별 인사업무 처리절차 및 관련법령, 질문과 답변 등이 정리돼 있다.
이번 편람은 지난 2009년 행정안전부에서 발간한 지방공무원 인사실무 책자를 일선 기관 및 학교 등에서 인사업무 추진에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발췌한 후 법령과 용어 등의 현행화 작업을 통해 재구성한 것이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매뉴얼 발간 T/F팀을 구성해 인사 각 분야별로 자료와 법령 수집, 편집 등의 과정을 거쳐 현장의 인사업무에 적합한 편람을 발간·보급하게 됐다.
박연기 총무과장은 “이번 편람 발간을 통해 일선 학교 및 지역교육청 인사업무 담당자의 인사실무역량 향상과 적법하고 효율적인 인사운영에 유익하게 활용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