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군 필암서원, 살아 숨 쉬는 역사 관광 명소로 거듭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군 필암서원 내 유물전시관과 집성관이 수선 공사를 마무리하고 31일 오후 2시 집성관 1층 강당에서 재개관식을 갖는다.앞서 장성군은 2021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공모에 ‘세계유산 필암서원 선비문화 육성사업’을 신청해 사업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유물전시관·집성관 전시 연출 설계 및 ...
![]() |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여름방학기간인 7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양치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최근 우리의 식생활문화가 바뀌면서 인스탄트 식품 섭취 및 설탕 소비량이 증가해 구강질환이 늘고 있어 어린이 치아관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특히, 어릴 적 습관이 평생치아건강을 좌우하므로 생활습관이 형성되기 전인 유아?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습관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가족양치체험교실을 마련하게 되었다.
양치체험교실은 교육, 치면 세균막을 채취, 위상차현미경을 이용해 치아우식증 유발세균 등 구강미생물 관찰하기, 치면 착색제를 사용, 양치 전?후 상태를 비교하는 이 닦기 실습, 구강검진, 불소겔 도포 실시 등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하는 양치체험교실이 올바른 칫솔질과 불소겔 도포등을 통해 구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구강건강에 대한 의식을 변화시켜 치아우식증 등 잇몸질환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