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서울학생교육원 대천임해교육원 청소용역으로 단기 취업 성공
보령정심학교(교장 권선자)에서는 본교 전공과 학생 2명이 7월15일부터 9월14일까지 대천임해교육원(분원장 조흠관) 청소용역으로 단기 취업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학생교육원 기관인 대천임해교육원은 2011년 5월25일 보령정심학교와 MOU체결 이후 보령정심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사회전환과 진로직업교육을 위해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장소를 제공하여 여러 가지 사무보조 및 청소 관련 직업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에 청소용역으로 단기 취업에 성공한 두 명의 학생들은 깨끗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일하게 된다.
장애인들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없애기 위해 직무지도원으로 직접 장애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지도하였던 대천임해교육원 조흠관 분원장은 “장애학생들에게도 차별 없는 교육을 실천하겠다는 문용린 서울시교육감의 행복교육정책의 일환으로 장애학생에게 행복 씨앗을 심어 주기 위해 기회를 주게 됐다. 이번 취업으로 장애학생들뿐 아니라 학생과 관련된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기쁨을 주는 행복한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취업한 학생이 일하는 모습
문의:최민우(010-4906-8832)

보령 관창초, 학교 안과 밖에서 함께하는 과학 체험학습
학교 안과 밖 과학동아리 체험학습
관창초등학교(교장 전영배)는 7월 27일부터 8월 8일까지 5차례에 걸쳐 관창과학동아리 학생 5~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7월 27일에 국립중앙과학관 자기부상열차, 창의나래관을 관람한 후 8월 5일부터 4일간 관창초등학교 과학실에서 학교 안 STEAM 과학교실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과학교실에서는 자기부상 볼펜 팽이, 티라노사우르스 모형, 롤러코스터, 태양계 행성, 별자리 풍차, K-로봇 스쿠터 만들기의 활동을 통해 직접 기구를 조작하며 과학 원리와 과학적 지식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주철 교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 안과 밖에서의 다양한 탐구,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높아졌다.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과학 지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은 궁금했던 과학적 지식을 배우고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며 능력과 특성에 따른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관창초 학생들이 국립중앙과학관 자기부상열차를 관람 후 사진을 찍은 모습
자료문의: 김자경(010-3323-2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