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공주시 백제문화제선양위원회가 다음달 29일부터 개최되는 제59회 백제문화제를 빛낼 무령왕·왕비, 왕자, 공주를 선발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무령왕과 왕비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30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부부면 참여가 가능하며 반드시 부부가 동반 신청해야 한다.
왕자와 공주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16세이상 29세이하의 남자, 여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서는 공주와 백제, 백제문화제에 대한 기본소양을 가진 자로 백제의 얼을 기리고 그 정신을 계승할 만한 몸가짐과 품위, 적극성을 가진자를 무령왕·왕비와 왕자, 공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개인의 특기와 적극성도 중요하게 평가할 예정이며, 무령왕·왕비의 경우 배우자의 역할을 중시해 배우자의 점수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무령왕·왕비에게는 200만원, 왕자·공주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백제문화제의 개막식과 웅진성 퍼레이드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게 되며 숙박비, 급식비, 일비 등을 제공받게 된다.
행사 후에는 1년간 공주시 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시 국제교류행사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홍보물, 홈페이지의 홍보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대회 예선은 이번달 31일 KBS대전 공개홀에서 진행되며 본선 참가 대상자는 9월 2일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 )에 게시할 예정이다.
본선 참가자는 9월 7일 한옥마을에서 1박 2일동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며 본선은 9월 14일 오후 3시부터 KBS대전 공개홀에서 진행된다.
응모는 이번달 28일까지 이메일(scs60218@korea.kr), 우편(우314-090 공주시 봉황로 125 공주시백제문화제선양위원회), 팩스(0505-781-7553)로 접수하면 되며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응모서류는 응모원서 1부, 서약서 1부, 상반신 명함사진(5×7) 1매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를 참고하거나 관광과로(☏041-840-81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