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지난 13일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조리사 및 조리원 176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급식의 위생·안전 및 운영의 내실화에 이바지하고 학교급식관계자의 사기진작을 통한 급식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해양수산부 수산인재개발원 남인수 강사를 초빙해 수산물 안전교육에 대해 강의를 들은 후 대전동화초등학교 김윤아 영양교사가 학교급식 위생관리 및 식품 알레르기에 대해 설명했다.
장형주 교육장은 “방학중에도 에듀케어, 학력증진 등으로 급식을 실시하는 학교 급식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생들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급식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학교 조리사 및 조리원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직무 연수 실시하는 모습
자료 문의: 옥승민(041-930-6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