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치와 참여를 통해 민주적 질서를 배우는 서부초등학생의회 개회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은 10월 16일(수)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서부초등학생의원 1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초등학생의회를 개회하고 의장단을 선출하였다고 전했다.
서부 관내 초등학교 당연직의원(94명)과 개방형의원(18명) 112명으로 구성된 서부초등학생의회에서 2013학년도 2기 학생의회의 개회와 함께 의장단을 선출한 이날 선거에는 모두 5명의 학생의원이 입후보하였으며, 광림초등학교 김인재 학생의원이 39표를 획득하여 의장에 선출되었고 부의장에는 송우초등학교 김명현 학생의원이 선출되었다.
의장에 당선된 김인재 학생의원은 “이번 2기 서부초등학생의회를 통해 학생 자치와 참여가 정착되고 광주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키워주는 의회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승재 교육장은 2기 서부초등학생의회 개회를 맞아 “이번 학생의회는 함께 가는 학생의회, 함께 만들어 가는 의회”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진정한 학생자치를 실현하고, 건강한 민주적 공동체의 일원이 되는 소중한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당선된 의장단과 학생의원들은 각 학교 학생회에서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한 후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에 제안서를 제출하고, 이를 민주적 회의진행 절차에 따라 심의하는 등의 의회활동을 제2차 본회의에서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 서부초등학생의회는 의장단을 중심으로 자치와 참여, 학생 소통의 한마당으로써 학생들을 민주적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참여 활성화를 통해 행복한 서부교육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