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 함께 한 여성친화 3년, 그리고 함께 할 100년”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오는 10일 여성친화도시 3주년기념 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시민과 함께 할 방향 토의 및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시민과 함께 한 여성친화 3년, 그리고 함께 할 100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경기도가족 여성연구원 정형옥 연구원이‘시흥시 여성친화도시 3년 성과와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와 연계해 그동안 여성친화분야에서 일익을 했던 이성덕 시의원, 김혜경 여성친화도시협의체 대표, 이광재 정왕본동 마을대표단장, 곽재현 시흥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도 토론에 참여한다.
아울러 타 지역은 어떤 형태로 여성친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지 광주 광산구 여성친화마을센터 행운목과 인천여성회 중동구지부 사례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3주년 축하하는 자리인만큼 여성친화 유공자 표창 및 진말초 엔젤릭합창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그동안 지역에서 여성친화 도시로서의 성과를 알림과 동시에 향후 방안은 무엇인지 고민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이를 계기로 향후 시민과 더불어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로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