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 농촌체험마을 위생 및 서비스교육 실시
| ▲ “농촌체험마을 식품위생관리 및 서비스” 교육 © 양평군청 제공 | |
양평군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농촌체험마을 식품위생관리 및 서비스”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대상은 농촌체험마을 주민 및 지도자 100여명으로 6~8월에 걸쳐 진행되는 “양평물놀이축제”를 이끌어 갈 주역들이다.
이번 교육은 무엇보다도 체험 진행자들의 교육을 통해 양평물놀이축제를 진행하는 농촌체험마을의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을 높여 체험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양평군 관광진흥과는 양평농촌나드리, 한국외식업중앙회양평군지부와 함께 농촌체험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는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함은 물론 체험마을의 관계자의 사례발표를 추가함으로써 전문지식과 실제적인 도움을 모두 제공할 수 있게 구성했다.
교육은 2시부터 5시까지 세 시간동안 식품위생법령 교육 및 식품 안전관리, 고객 서비스기법, 식품 보관요령 및 조리기구 위생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마을의 위생 안전을 강화하고, 여름철 급증하는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해 체험객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체험마을 주민들의 열기와 서비스 질의 차별화를 통해 전국 최고의 농촌체험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지도자들의 열정이 특히 돋보였다.
양평에서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양평물놀이축제”가 진행되고 있으며 양평군은 각종 교육 및 지원을 통해 체험마을이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환경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양평군은 앞으로도 농촌체험마을 안전은 물론 위생, 서비스까지 한 단계 끌어올림으로써 농촌체험마을 방문객들이 위생걱정없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언제나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체험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