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당진지사와 협조체계 구축
당진시는 지난 20일 당진종합복지타운 2층(시청 맞은편)에서 구인난을 겪고있는 관내기업체 및 구직을 원하는 청년층을 위해 기존 월 2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매칭데이의 규모를 확대해 개최했다.
이번 구인·구직 매칭데이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당진지사와 연계해 열렸으며, 당진시 관내 대기업 1개 업체(희성피엠텍(주))와 우량 강소기업 2개 업체(『(주)현대호이스트, ㈜삼우당진공장』)가 참여한 가운데 지원가 60여명에중 13명이 채용되는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면접은 구직을 원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현장면접 참가자중 관외지역 구직자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시책을 펴 적극적 구인개척으로 우수인력 제공을 원하는 기업과 양질의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층 모두를 만족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다만, 면접 인원 중 과반 수가 넘는 38명이 관외지역 거주자로 확인돼, 당진의 내실 있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이번 행사에 당진지역 거주자의 참여가 다소 저조했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 매칭데이 확대 개최에 이어 오는 10월 21일(화) 『2014년 일자리 박람회』를 호서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해 , 청년·여성·장애인·노인의 취업기회 제공과 기업의 맞춤형 인재를 발굴하는 win-win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