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충북도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4년 전국 일자리 브랜드 경진대회’의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이 29일 오후 1시30분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전국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546개 중 24개가 우수 사업으로 선정됐다.
충북도와 (재)충북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고 있는 ‘신한류! 세계 속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K-Beauty 전문가 양성과정’이 이 우수사업에 포함됐다.
충북의 100년 먹거리 전략사업인 화장품‧뷰티와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용창출 효과가 높은 서비스분야의 이 사업은 실현가능성 및 고용창출 효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충북도는 전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효과 있는 시책 개발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