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
동두천시립도서관은 지난 10월 30일(목) 일반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적게 벌어 잘 사는 가족 재테크>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연은 강사의 재능기부 제안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초빙된 황희철 강사는 ㈜서울 L&S 금융컨설팅 대표이자 차이에듀케이션 이사로, 2008년 서울신문 주관 금융인대상을 수상하였고 교보생명 One more Campaign Champion 달성 등 다양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다수의 기업체 및 공기업 대상으로 재테크 특강을 펼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사는 재테크에 대한 몇 가지 오해를 분석하며, “문제는 현재 대출이나 빚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막연한 미래 걱정으로 펀드, 보험, 주식 등을 무분별하게 해서 불안한 현재를 살고 있는 것이다. 안정된 삶을 원한다면 불필요한 요소들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빚을 먼저 갚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정적인 수입과 소득자산이 확보된 이후에 제대로 된 재테크가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강연을 들었던 한 수강생은 “나의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새삼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단순한 실용서적이 아닌 추천해 주신 책을 바탕으로 제대로 공부하고 올바른 자산 관리 형태를 정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