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제도개선추진단은 12월 22일(16:00) 제주도정 최대 현안사업인 제주공항 인프라 확충 관련 전문적인 자문과 도민 합의 의견 도출을 위해 정책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
제주공항 인프라 확충 정책자문위원회는 학계‧연구기관‧항공전문가 및 환경‧사회단체 등을 망라해 20여명으로 구성된다.
정책자문위원회는 제주공항 인프라 확충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대응책을 수립하고, 최적대안 마련을 위한 도민 의견의 종합적인 검토 및 개선 방안 등을 도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공항 개발 조기착수 기반 조성을 위한 논리 개발 및 중앙 절충 강화를 통해 제주공항 인프라 확충이 국가계획으로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정책자문위원회 첫 회의에서는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김병종 교수) 용역팀이 추진중인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사전타당성 조사용역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