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여수경찰서(서장 하태옥)에서는 2014년도 강·절도범죄가 큰 폭으로 감소 하였다고 밝혔다.
강·절도 발생은 전년 1,120건에서 930여건으로 전년대비 약 20% 감소한 반면 검거는 4.2%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CCTV의 꾸준한 증설과 자율방범대,새마을 부녀순찰대, 시민경찰
그리고 생활안전협의회 등으로 구성된 협력단체와 유기적인 협력치안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가정폭력, 성폭력 등 4대악 근절을 위한 노력과 함께 주민접촉형 도보순찰로,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는 순찰활동을 한 것도 강·절도예방에 큰 효과를 본 것으로 보고 있다.
하태옥 여수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방범시설 확충과 경찰 협력단체와 함께 도보순찰을 강화하여 시민이 실질적으로 느끼는 체감치안을 실시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