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포면 나포교회(채윤기 목사)는 지역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21세기 글로벌인재로 육성하고자 ‘나포사랑회’를 조직하여 나포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해외연수비(1,500만원 상당) 전액을 지원해 주는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금년에도 ‘나포사랑회’는 나포중학교 2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오는 1월 12일부터 15일까지 3박4일간 ‘대만의 아름다운 자연과 중국 역사의 현장으로 떠나는 비전여행’이라는 제목으로 대만 타이페이․화롄 등지를 탐방하며 학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안겨줄 계획이다.
‘나포사랑회’는 2012년 9월 8일에 조직되어 1000구좌 후원운동을 통해 매년 나포중 해외비전여행, 나포초 저소득층 학생 교육비 후원, 관내 외국인 노동자 한글․피아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버스승강장 도색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고, 지역공동체 사업인 나포슬로공동체 사업도 적극 지원하여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주현노 나포면장은 “나포중 2학년 전교생에 대한 해외연수비 지원을 매년 해오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금년에도 후원해주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선행이 지역사회와 종교단체의 상생의 모델이 되고 있어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