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
구리시(시장 박영순)가 예비 고등학생을 위한 진로비전 캠프를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운영한다.
관내 중학교 3학년생 중 관내 고등학교 진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캠프는 급변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능동적인 대처법과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컨설팅해 주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향후 자신의 진로를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박 3일 진행되는 구리시 중학교 3학년생 중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된 41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진로동기 강연,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입학사정관제 동아리 활동, 학과계열 선정검사, 과목별 학습법, 상위 1% 만들기 학습법 강의, 나의 커리어맵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구리시 관계자는 “최근 고등학교에 입학해 빠르게 변하는 교육과정을 따라가지 못하고 당황하는 청소년들이 많다.”고 말하며, “이번 진로캠프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능동적 대처법은 물론 향후 진로결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