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부천시는 4일 민 관 사회복지담당자 140명과 함께 사회복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 복지팀장, 동 사회복지담당자 및 복지관 부장, 실무자가 참석했으며, 2015년 변경되는 사회보장제도와 민관협력사업「함께해요 with 부천」에 대한 업무를 공유했다.
'함께해요 with 부천'은 8개 거점사회복지관과 동 복지협의체의 자원연계사업으로 지역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시민중심으로 마련된 나눔 사업이다. 희망나눔사업(위기가정지원), 꿈밭지원(자립지원), 효자손플러스사업(제안기획사업) 등 꼭 필요한 사람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이웃돕기 사업이다.
박정휴 복지운영과장은 교육을 통해 “부천시는 지난해 민관 통합사례관리, 동 복지협의체 업무 등 민관협력 시스템을 구축했다. 2015년은 성과를 거두어야 할 때로, 부천형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