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테마 숲길 조성사업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7일 오전 10시 구청장실에서 테마 숲길 조성사업 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미포구장에서 울산대교 전망대까지 1.5km 구간에 숲길 정비와 수목 식재, 편의시설 정비를 시행하는 사업으로, 염포산 등산로의 자연 자원을 최대한 활...
|
이천시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고, 출산장려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3월 3일 화요일 저녁 7시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임산부 및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야간 출산준비 교실을 개강한다.
야간 출산준비 교실은 임신?출산?육아 및 모유수유 전반에 대한 교육과 임부요가 그리고 호흡법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아빠의 태교, 아빠와 함께 하는 모유수유 과정을 포함하고 있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엄마 아빠들에게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교실은 전문 강사의 유쾌한 강의와 실습으로 교육 후 9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명 강의”라면서, “올해도 많은 임산부와 예비 엄마 아빠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출산준비 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보건소 가족보건팀(☎644-4083)으로 문의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