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30일(월) 오전 9시 30분 광주시교육청에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희망 2015 사랑의 학교모금」캠페인을 통해 모은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장휘국 교육감은, '우리학생들과 교직원이 저소득층 학생들을 돕기 위해 한마음으로 참여해 거금을 모금한 것이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측 가정 학생들의 교복구입비 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한편, NH농협은행(본부장 허승택)도 교육감실을 찾아 '2014년 광주희망교실카드 사용으로 인해 적립된 기금16,039,810원을 장휘국 교육감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