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
장덕고등학교는 지난 4일(토) 09:00~12:00 시청각실에서 영재학급 학생20명(명진고, 상무고, 상일여고, 성덕고, 수완고, 운남고, 장덕고, 진흥고)과 담당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학급 개강식을 개최했다.
장덕고 영재 학급은 수학 분야에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조기 육성하고, 학생의 능력과 특성에 따른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와 미래 한국의 고급 기술을 위한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4월부터 1월까지 총 24차시(102시간)로 운영 될 예정이다.
장덕고 조대호 교장은 학생들에게 “잠재력을 계발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숭의중 박성우 교사가 ‘나를 발견하라’라는 주제로 강의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신을 분석하고 사랑하며 자신에 맞는 비전을 찾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