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충북 단양군 어상천면 시골마을에 한 귀농 부부가 지역 특산물인 마늘, 수수, 콩 등의 유기농법과 독창적인 발효를 결합한 제품 생산으로 고소득을 창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단양군 어상천면의 석교리라는 작은 마을에 터를 잡은 귀농 13년차 김환기(59)·권미아(59)씨 부부이다.
이들 부부의 맹활약이 새삼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최근 창업과 취업의 경향이 도시에 집중되고 있는 추세에 반해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업의 정착지를 블루오션인 농촌을 선택했다는 점이다.
김씨 부부는 귀농 후 농사를 하며 단 한 번도 농약과 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법을 고집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등 고생을 자초했다.
그러던 중 2005년 단양군에서 실시한 친환경교육을 받은 이들은 EM(발효유용미생물)농법을 알게 되며 유기농법에 대한 새로운 눈을 뜨게 됐지만, 못 팔고 버리게 되는 지름 3㎝ 이하의 작은 마늘이 많이 생산되며 한숨만 늘었다.
김씨 부부가 고민 끝에 발효를 통한 2차 가공품을 생산키로 결정하고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뒤 독자적으로 발효방법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소세골 농장에서 출시한 대표 브랜드는 유기농 발효 마늘환, 유기농 발효 수수 참 등이다.
유기농 발효 마늘환은 발효법을 자체 개발해 마늘이 가진 일해백리(一害百利)의 강한 자극을 없애고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순한 마늘로 가공했으며, 단양 마늘 특유의 힘이 발효로 인해 섭취력이 더욱 좋아져 위나 장을 편안하게 하고 몸의 기운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어 노곤해지는 봄철 영양제로 제격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유기농 발효 수수 참은 설탕 등 첨가제를 일체 넣지 않고 단양의 청정 농산물인 유기농 수수와 쌀을 발효했으며, 최근의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해 상큼한 디자인 팩으로 출시돼 휴대성, 보관성 등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맛도 달콤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이다.
또한 주 원료인 수수는 철. 인. 무기질, 히스티딘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전 생성 억제, 성인병 예방, 소화촉진 등에 큰 효능이 있다.
소세골 농장 권미아 씨는 “정착 초기의 생각과는 달리 농사에서 가공까지 늘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으나, 하얀제비 가족, 반딧불을 보며 꾸었던 꿈을 늘 생각한다”며 “단양의 청정 농산물로 모두가 즐겨 먹을 수 있는 국민 먹거리를 만드는 것이 소세골의 꿈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입 등 자세한 문의는 www. 소세골. kr 또는 043-423-5417, 010-9380-641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