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도 ‘2025년 을지연습’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여수시는 17일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을지연습 평가’에서 도지사 표창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을지연습의 전반적인 추진 과정과 실질적인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각 시‧군의 훈련 준비도, 상황 조치 능력,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여부와 실제 훈련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루어졌다.시는 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세아시멘트(주)는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과 함께 4월 28일 충북 제천시 송학면 북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 나눔 의료봉사’는 세명대학교부속 한방병원에서 한의사, 간호사, 행정지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아세아시멘트(주)는 검진비용, 주민안내, 차량지원 등 의료봉사에 필요한 모든 제반 활동을 지원하였다.
의료봉사단은 제천시 송학면 입석리 게이트볼장에 임시진료소를 마련하여 인근지역 주민300여명을 대상으로 진맥, 시침, 부항, 물리치료, 의약품 처방 등 한방진료 뿐만 아니라 간기능, 당뇨, 혈중지질검사와 같은 일반검사와 중풍, 폐암, 신장 검사 등 사전에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검사를 통해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아세아시멘트(주)는 2013년부터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의료봉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과 함께 의료봉사활동이 계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