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시흥시가 5월 1일 16시부터 약 2시간동안 사회복무요원 약250명을 대상으로, 월례조회 교육시간을 이용해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다. 사회복무요원들은 이번교육을 통해『우울증 · 조현병 · 불안장애·알콜중독 등』각종 정신질환의 유형과 사례을 살펴보고 극복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자살예방교육을 통해서 행복의 의미와 삶의 중요성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금번 교육은 최근 늘어나는 정신질환 사회복무요원들을 좀더 체계적으로 복무관리하기위해 추진되었다.
시는 앞으로 『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하여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전문가로부터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복무관리를 도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