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청양군이 방문관리대상자 및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운영하는 ‘걸음아, 나 살려라!’ 건강걷기 프로그램이 참가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걸음아, 나 살려라!’는 군 보건의료원의 방문보건사업으로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와 내소 재활 서비스를 받고 있는 장애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3월부터 시작해 청양읍 소재 백세공원과 생태공원을 순회하는 맞춤형 보행훈련으로 1차∼3차 과정을 진행했다.
또한 8일 실시한 4차 과정에서는 녹음이 우거진 칠갑산 등산로를 이용해 심신의 안정 및 재활치료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평소 등산을 할 기회가 적은 방문관리 및 재활치료 대상자들로 고혈압․당뇨 측정 및 스트레칭을 사전에 실시하고 간호사와 물리치료사, 자원봉사자 등이 동행한 안전하고 유익한 산행을 실시했다.
특히, 문화해설사로부터 칠갑산에 대한 전설 및 내 고장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한 참여자는 “가까운 곳에 이렇게 좋은 등산로가 있어도 거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하지 못했다”며, “간호사와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등산을 마쳤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울창한 숲길 칠갑산에서의 삼림욕을 통해 만성질환 관리 및 우울증 완화, 치매예방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걷기 및 등산을 통해 만성질환 등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군 보건의료원은 오는 7월까지 격주 금요일마다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신보건담당(940-454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