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충북 제천시는 청소년들에게 친자연적인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이 녹색쉼터로 이용할 수 있는 명상 숲을 올해 3개 학교에 조성한다고 13일 밝혔다.
총사업비가 1억8000만원인 이 사업은 학교 내 유휴공간에 소나무와 철쭉, 초화류 등으로 조경을 하고 산책로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것이다.
명상 숲은 학생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자연체험과 생태교육의 장으로 제공되고 부족한 녹지공간 확충을 통한 청소년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된다.
사업대상은 봉양중과 홍광초, 제일고로 각 학교별 6000만원씩 투입되는데 이달 말 준공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명상 숲이 조성되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사색과 휴식공간 제공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명상 숲 조성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