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엘엑스 엠엠에이(LX MMA) 메틸부틸에테르 합성공장 신설 투자양해각서 체결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10월 29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시장실에서 김두겸 시장과 박종일 ㈜엘엑스 엠엠에이(LX MMA)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메틸부틸에테르(MTBE)* 합성공장 신설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메틸부틸에테르(MTBE) : 석유‧나프타 열분해 시 얻어지는 시(C)4 유분 혼합물에서 이소부탄을 메탄올과 에스테르...
|
청양군 청남면(면장 김종섭)은 20일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해 관내 잉화달천과 금강 주변 하천에 대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소하천에 퇴적되고 있는 생활쓰레기와 퇴적물들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하천범람, 농지침수 등의 피해를 키우는 주원인이 되고 있어 사전에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청남면은 금강과 금강의 젖줄인 잉화달천이 흐르고 있고 시설하우스와 농지가 타 지역에 비해 많아 하천범람으로 인한 피해가 가장 클 것을 예상되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면은 이날 하천변에 버려지고 퇴적돼 있는 많은 양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해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면 관계자는 “지역의 특성에 따라 재난 예방을 위한 관심과 주의를 더욱 기울여 주민 피해가 없도록 사전 점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