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김해시 여성 취·창업박람회가 6월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김해시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김해시와 김해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총 85개 기업체가 참여한다.
이들 업체는 회사가 필요한 일자리와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해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구직희망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시는 박람회를 통해 유망 창업 직종의 전시 체험기회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내일(job)로 더 행복한 여성'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 박람회는 여성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여성들에게 폭넓은 일자리 선택 기회를 제공할 새로운 차원의 취업페스티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동부여성새일센터(전화 329-2145)나 김해여성새일센터(전화 331-433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