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완주군 삼례읍 주민자치센터가 읍 승격 60주년인 2016년에 문을 연다.
완주군은 29일 박성일 완주군수를 비롯해 최규성 국회의원 등 기관단체장,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례읍 주민자치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은 완주군 농악단의 소재지 전역 터밟기와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삼봉빅밴드와 삼례읍 어머니 동아리인 김현남 실버클럽의 에어로빅 등의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내년 9월에 준공될 삼례읍 주민자치센터는 부지면적 9418㎡, 연면적 2489㎡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다.
주민자치센터는 민원해결 공간은 물론, 주민 프로그램실, 평생학습실, 음악교실, 북카페, 대회의실 등 다양한 자치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기존의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해 파고라 형태의 쉼터 등 주민 편의복지시설을 갖춘 동시에, 에너지 1등급이 예비 인증된 건물로 설계됨으로써, 어르신 및 장애인 등 모든 주민이 이용에 불편이 없을 전망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애정과 행복이 듬뿍 담긴 최고 복지수준의 삼례읍 주민자치센터를 읍 승격 60주년에 맞춰 건립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며 “주민자치센터기공을 시작으로 삼례발전 구도를 바꾸는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이날 삼례읍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소양 주민자치센터 기공에 들어가는 한편, 연차적으로 운주면, 용진면, 화산면 주민자치센터 설립을 추진할 방침이다. 현재 완주군 내에 주민자치센터가 설립된 지역은 봉동읍, 구이면, 이서면, 상관면, 고산면 등 5개 읍·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