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이주영시흥시무한돌봄센터가 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에 속한 9개 사회적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정에 맞춤형 복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5월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회적기업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어린이청소년체육문화연대, 함께하는일터, 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새누리기획사회적협동조합, 작은자리돌봄센터, 시흥클린나눔센터, 푸루미,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집에서 악취가 나고 곰팡이가 피는 등 열악한 거주환경에서 계속 지내야 했던 대상자에게 청소 및 소독 등 방역서비스 지원을, 신경까지 썩은 치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비용 때문에 선뜻 병원에 가지 못했던 대상자에게 치과치료비 지원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 민회선 회장은 “인증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저소득계층에게 사회서비스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