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 쌈지 식물원 체험학습 장면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15일 본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고운식물원에서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40여종의 식물과 나무를 운동장 한쪽 화단에 심어 작은 쌈지식물원을 조성하였다.
이는 지난 5월 고운식물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생태체험학습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학교 내의 전원시설과 생태환경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탐구학습력을 신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오늘 조성한 생태체험학습장 쌈지식물원은 본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앞으로 고운식물원과 정보교환을 통해 여러 가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이루어질 것이다.
고운식물원 노영대 원장은 “학생들이 매일 물도 주고 잘 가꾸며 관찰하고 기록하는 과정을 통해 식물도 배우고 자연에 대한 다큐도 만들어 자연다큐멘터리 축제나 영화제에 응모해 우리들의 자연이야기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자”는 큰 뜻을 밝히기도 하였다.
쌈지식물원 생태체험학습장을 통해 학생들이 식물에 대한 지식을 키우고 자연의 소중함도 배우며 새로운 문제 해결력이 향상되어 한층 성장하는 학생들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