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김포시는 6월 22일부터 9월말까지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실태와 500여개소의 놀이터 안전성에 대해 전수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수조사에서는 관리주체가 매월 실시하도록 되어 있는 안전점검사항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어린이놀이시설 스마트안전관리 시스템등록사업을 병행해 실시하게 된다.
이번 점검과 병행하는 스마트안전관리 시스템등록사업을 통해 관리감독청은 수시로 안전점검사항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시민들은 안전지수 분석자료를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금번 사업은 시스템을 개발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지원기관인 한국체육시설 안전기술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진행하게 된다.
시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한 놀이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