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 박근혜 대통령이 `범정부 메르스 대책지원본부`상황실을 방문 관계자의 보고를 듣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메르스 사태와 관련한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가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우리 국민 10명중 7명 이상이 박근혜 대통령이 메르스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이에 대한 긴급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전체의 74.4%가 ‘사과해야 한다’는 의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지역과 계층에서 대다수가 대통령이 메르스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는 의견을 보였는데,‘사과해야 한다’는 입장에서는 ‘가급적 빨리 사과해야 한다’는 의견이 응답자 전체의 56.5%로, ‘메르스 사태 해결 후에 사과해야 한다’는 의견(17.9%)의 3배를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사과할 필요가 없다’는 반대 의견은 19.8%로 나타났고, ‘잘 모름’ 응답은 5.8%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광주·전라(사과 찬성 88.2% vs 사과 반대 7.2%), 인천(78.7% vs 17.9%), 서울(78.2% vs 16.2%), 대전·충청·세종(67.6% vs 27.9%), 부산·경남·울산(67.0% vs 23.7%), 대구·경북(65.5% vs 29.3%) 순으로 ‘사과 찬성’ 의견이 많았다.
특히, 광주·전라 지역의 경우 ‘빠른 사과’ 의견이 73.0%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수도권인 서울(60.9%)과 경기·인천(63.8%)에서도 ‘빠른 사과’ 의견이 대다수로 조사됐다. 대구·경북에서는 ‘빠른 사과’가 37.8%로 ‘사태 해결 후 사과’(27.6%) 의견보다 10.2%p 더 높았다.
연령별로는 30대(사과 찬성 89.2% vs 사과 반대 10.8%)와 20대(89.0% vs 7.8%)에서 ‘사과 찬성’ 의견이 90%에 근접했고, 40대(사과 찬성 75.7% vs 사과 반대 19.5%), 50대(62.5% vs 32.2%)와 60대(58.2% vs 27.2%)의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30대에서는 ‘빠른 사과’ 의견이 73.1%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60대 이상에서도 ‘빠른 사과’가 39.2%로 ‘사태 해결 후 사과’(19.0%) 의견의 2배를 넘었다.
정치성향별로는 진보층(사과 찬성 84.5% vs 사과 반대 12.8%)과 중도층(84.4% vs 12.3%)에서는 80% 중반의 ‘사과 찬성’ 의견을 보였고, 보수층(59.2% vs 35.0%)에서도 과반이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에 찬성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진보층과 중도층의 ‘빠른 사과’ 의견은 70.4%, 65.4%로 나타났고, 보수층은 32.6%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6월 24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50%)와 유선전화(50%) 임의전화걸기(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진행했고,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권역별 인구비례에 따른 가중치 부여를 통해 통계 보정했다. 응답률은 5.8%,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배상익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