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청양군은 25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명예감사관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한 ‘2015년 상반기 명예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석화 청양군수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올해 주요 군정 및 청렴대책 추진 현황과 현재까지 진행된 감사 결과 보고가 있었으며 가뭄, 메르스, 환경오염 등 최근 이슈화된 각종 군정 현안에 대한 당부사항 전달이 있었다.
또한 명예감사관들은 군정 주요사업 및 읍·면별 주민불편사항 등은 물론 평소 느끼던 각종 불편·부당사항 등에 대해 조언 하는 등 군민을 대표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석화 군수는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방법에는 눈물의 회초리도 있다. 명예감사관님들의 가감 없는 조언과 각종 부조리 감시활동이 군정발전과 청렴 청양 건설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명예감사관들은 일상에서 겪는 군민 불편사항 신고 및 군정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함과 동시에 종합감사 등에 직접 참여해 신뢰받는 군정 구현의 교량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