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특수교육 역량강화 연수 장면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6월 29일(월)~30일(화)까지 청양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14명과 일반교사 2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특수교육에서는 진단평가 영역이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로 특수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비움심리 상담센터 전임 임상심리사 조현승 강사를 초빙해 한국 웩슬러 아동지능검사방법과 해석방법에 대해서 연수를 실시하였다.
한국형 웩슬러 아동지능검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선별하기 위한 지능검사도구로서 이번 개정된 검사도구는 세분화된 항목으로 더욱 정확하고 정밀한 진단을 할 수 있게 하고 검사결과에 대한 프로파일링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해석한 결과를 받을 수 있어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단평가 위원들이 결과 진단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김은자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장애 특징 및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교육의 시작으로, 앞으로도 특수교육과 관련한 평가 방법 및 해석 방법을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습위주의 연수로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