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강인규 나주시장이 민선6기 취임 1주년을 맞은 7월 1일 하룻동안 민생현장과 지역현안을 챙기는 등 ‘릴레이 소통행정’으로 바쁜 하루를 보냈다.
강인규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남평 5일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을 만나 메르스 사태로 인한 소비침체와 경기악화로 인한 서민생활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강인규 시장은 시의회 예방과 김천일선생 추모제향, 민선 6기 취임 1주년 기자회견, 광주 U대회 성화봉송에 이어 한전의 빛가람에너지밸리 조성으로 분양에 탄력을 받고 있는 혁신산단을 찾아 현황을 청취한 뒤 분양 활성화 대책에 힘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강인규 시장은 이어 저녁 7시부터는 왕곡면 농업기술센터 2청사에서 열린 ‘민선6기 출범 1주년맞이 농업인과의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서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전해듣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방안마련과 의지를 다졌다.
사진설명)
강인규 나주시장이 민선6기 취임 1주년을 맞은 7월 1일 하룻동안 남평 5일시장과 광주U대회 성화 봉송, 혁신산단 사무실을 찾아 민생현안을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