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청양군 청남면(면장 김종섭)은 최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내직리 박경순 이장은 마을 주민인 윤모(여, 60)씨가 몸이 불편한 가운데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사정을 전해 듣고 면사무소 복지담당자에 도움을 요청하면서 위로금 3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면은 공주의료원 301네트워크 연계로 윤씨의 응급치료와 간병을 돕고 가족들과 상의해 퇴원 후 장애인시설 입소를 주선했다.
윤모씨는 “자녀들이 외지에 있어 몸이 아파도 병원에 가기 어려웠는데, 주변에 여러 분들의 도움으로 치료를 받게 됐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종섭 면장은 “남모르게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도록 치밀한 민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