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칠갑산 포도 작목반 모습
청양군 남양면 칠갑산포도작목반은 지난 3일 반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한 작목반장 포도농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석화 청양군수, 정창용 군의원, 이영훈 농업지원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농업전략작목 육성방안의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이석화 군수는 새로운 전략 작목을 더욱 육성하고 활성화시켜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사업 등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동한 반장은 “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미약하지만, 앞으로 작목반 활성화에 주력해 큰 결실을 맺어 반원들은 물론 군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칠갑산포도작목반은 지난 1월 다섯 농가가 참여해 결성됐으며, 앞으로 재배면적 1.6ha에 연간 60톤 가량 생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날 작목반원들은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100만원을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