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청양군 정산면(면장 정성희)은 지난 6일 면사무소에서 2015년도 3단계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21명을 대상으로 작업 시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이번 3단계 사업은 공공근로 16명, 지역공동체일자리 5명으로 국토공원화, 사회복지시설도우미, 폐자원수집 및 재활용, 행정자료전산화, 마을주변 친환경꽃길조성 등 5개 분야에 배치됐다.
이날 안전 교육에서 정성희 면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므로 작업 시 항상 이를 염두에 두고 안전사고 제로화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은 청년실업 및 저소득층 실직자 등 정기적 소득이 없는 주민에게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제공, 실업의 장기화를 방지하고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