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베트남의 응우옌 푸 쫑 서기장이 베트남전쟁 50주년 맞이 연설을 하고 있다. ⓒAFP베트남의 응우옌 푸 쫑 서기장이 미국 워싱턴 DC의 국제전략연구센터에서 베트남전쟁 50주년 기념 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한편 중국을 견제하고 있는 미국이 미국 주도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인 TPP 회원국 중 하나인 베트남을 받아들려 전략적인 협력관계축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보아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인 TPP는 아시아와 태평양 경제 통합을 목적으로 하는 자유무역협정으로 지난 205년 체결되었고 캐나다, 한국, 일본, 호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12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AFP PHOTO/BRENDAN SMIALOWS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