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나주시는 10일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훈련과정의 하나로 3개월동안 실시해온 ‘단체급식조리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혁신도시 내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16개 공공기관과 협력업체 이전에 따른 기관, 기업의 구내식당과 보육시설 등 조리인력구인난을 해소하고자 개설한 과정으로 지난 4월 7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실시했다.
탕평채 등 50여가지의 한식 음식 실습을 통해서 익히고, 이론과정 교육을 거쳐 7월 23일 광주산업인력공단에서 자격증시험을 치를 계획이다.
직업훈련과정에는 단체급식 조리사 과정, 커피 바리스타 과정, 컴퓨터설계 전문가양성과정 등 3개 과정에 6천3백만원이 지원됐다.
이재승 사회복지과장은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도 취업상담,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이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