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필리핀 중부 안티케에서 탄광 붕괴로 9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주지사는 밝혔다.
필리핀 중부 안티케의 로도라 카디아오 주지사는 노천 광산에서 물을 제거하기 위해 중장비를 사용하던 중 벽이 붕괴돼 광부 9명이 매몰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작업 중 폭우로 인해 작업이 어려웠으며 9명이 매몰돼 숨진 것으로 추정되며 그 중 3명의 시신은 확인되었고 나머지 6명의 시신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jfg/ds/kma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