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추락 1주년 추모식에 참석한 호주의 토니 애벗 총리와 그의 아내 ⓒAFP지난해 7월 1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가던 말레이시아항공 MH17 여객기 추락 1주년 추모식에 호주 총리 토니 애벗이 아내와 함께 참석했다.
MH17 여객기에는 승무원을 포함한 298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으며 전원 사망했고 이들 중 39명이 호주인이었다.
AFP PHOTO / POOL / David G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