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청소년(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색다른 캠프가 전주한옥마을 전주전통문화연수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에게 역사와 문화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자는 의미로 전주시와 전주전통문화연수원이 마련하였다. 2박3일 동안 전주동헌과 유서 깊은 고택 등 전통 한옥의 완벽한 배치미를 자랑하는 공간에서 우리의 역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전주만의 교육과 문화가 결합된 전통문화연수이다.
한국의 역사를 주제로 첫째 날에는 ‘역사란 무엇인가?’(이재운, 전주대학교)와 ‘조선, 그 위대한 시작’(이아진, 상산고등학교)을 둘째 날에는 ‘조선왕조실록과 전주이야기’(전북역사교사모임)와 ‘조선, 화합을 노래하다’(오경택, 성심여자고등학교)를 셋째 날에는 ‘사자성어로 풀어쓴 조선의 역사’(최진식, 동방문화진흥회)를 배우게 된다.
또한 한국의 문화를 주제로 스스로를 돌아보는 글 ‘잠언구’, 무형문화재를 만나다 ‘한지부채 만들기’, 선비들의 기상 ‘향사례’, 한국의 놀이 ‘서당놀이, 전래놀이, 고을모둠놀이’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이 펼쳐지며 마당창극 관람, 워크숍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한복입고 한옥마을을 거닐며 경기전, 전동성당, 오목대 등 역사 투어를 통해 생생하게 보고 듣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를 마련한 전주전통문화연수원 구성은원장은 “이번 청소년 연수는 우리 것에 대한 단순한 동경과 체험을 넘어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학습적 측면과 진지한 성찰의 시간, 그리고 올바른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청소년들이 우리 선조들의 생각과 삶을 이해하고, 동시에 자랑스러운 우리 선조들의 정신을 자신의 삶 속에 녹아들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청소년 연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8월 7일(금)~9일(일) 전주전통문화연수원 및 한옥마을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 정원은 30명이다. 참가비는 12만원이며 참가신청은 7월 20일(월)부터 연수원 홈페이지(dongheon.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063-288-9242~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