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미국 국무장관 존 케리가 미국과 베트남 수교 20주년을 맞이해 베트남을 방문했다.
존 케리 국무장관은 베트남의 팜빈민 외무장관과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태평양 파트너쉽 무역 거래와 지역 안보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회담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베트남은 오랜 기간 동원 중국과 해양 영토 분쟁을 하고 있으며 해안경비대 보안 강화에 지난 40년간 금지 되었던 무기 판매령 또한 해제되었다.
미국 국무부 대변인실은 "이번 존 케리 국무장관의 베트남 방문은 미국과 베트남의 태평양 파트너쉽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미국 주도의 무역 협정 이행에 광대한 도움을 목표로 회담을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nr-ceb/eb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